깨끗한 환경이 나를 바꾼다? 집 청소 꿀팁 정보공유

KoreanEnglishFrenchSpanishChinese (Simplified)Japanese
728x90
728x90

Description

환경이 흐트러지게 되면 기운이 흩트려지고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흐트러진 행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깨끗한 환경과 정리정돈이 인간생활에 미치는 것은 시각적인 효과만이 절대 아닙니다. 결국 사람은 환경에 영향을 크게 받기에 때론 막막하기도 한 집안 청소 꿀팁을 엄선하여 포스팅하였으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No 1. 하수구 청수

준비물 : 과탄산소다, 팔팔 끓는 뜨거운 물

  1. 과탄산소다를 하수구에 부어줍니다.
  2. 뜨거운 물을 하수구에 3~4번 정도 부어줍니다.
  3. 과탄산소다가 끓어올라 하수구를 말끔하게 청소해 줍니다.​

주의사항 : ​과탄산소다에 뜨거운 물을 붓게 되면 김이 올라와 다른 물건에 냄새가 밸 수 있으니 주변 물건들을 미리 정리해 주시고 마스크를 착용 후 청소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실 때 맨손으로 사용하면 피부 손상의 위험이 있기에  꼭 고무장갑을 끼고 작업하시길 권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 하나는 ​락스와 함께 사용하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생활꿀팁)여름철 유통기한 지난 음식 - 재 사용 방법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중독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그렇다고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버리기엔 아깝고... 사용하기에는 어찌할 바 모르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엔 버리

blog.pig2cow.com

그 이유는 '강한 발열반응(반응 시 열이 발생)과 함께 산소가 발생되며 양쪽 활성 성분이 모두 분해되어 효능이 떨어진다'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열이 발생하면서 원래 특성을 읽게 되기에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생활정보
꿀복이네

No 2. 전자레인지

준비물 : 베이킹소다, 팔팔 끓는 뜨거운 물

  1. 뜨거운 물과 베이킹 소다를 넣고 섞어줍니다.
  2. 전자레인지에 넣고 5~10분 돌려줍니다.
  3. 생겨난 수증기를 키친타월이나 마른행주로 닦아줍니다.

집마다 다르지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손쉽게 음식을 데워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전자레인지가 더러워지기 십상인데 전자레인지 청소는 ‘베이킹소다’와 '뜨거운 물'을 섞어 전자레인지에 돌려준 뒤 닦아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혹여 청소 뒤에도 계속 악취가 난다면 물과 식초를 섞어서 돌려주거나 분무기에 넣어 전자레인지 내부에 뿌려주면서 청소를 한다면 냄새가 사라질 것입니다.

728x90

No 3. 화장실 변기

준비물 : 김 빠진 콜라

  1. 김 빠진 콜라를 변기에 붓고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2. 기다림이 끝나면 물을 내립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양치를 할 때마다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치할 때마다 양치 후 거품을 세면대가 아닌 변기에 뱉어 두고 양치가 끝난 후 물을 내려주면 저절로 변기 청소가 됩니다.

No 4. 거울 청소(물 때 제거)

준비물 :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

  1.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 각 1:1:1 비율로 섞어줍니다.
  2. 물 때가 낀 부분에 뿌려서 30분 방치 후 청소해 줍니다.
  3. 스퀴즈를 위용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스퀴즈 같은 걸로 샤워 후 바닥을 삭삭 밀어주면 상대적으로 물 때가 더디게 끼고 거울 청소도 스퀴즈로 슥슥 밀어주면 말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SMALL

No 5. 세탁기

준비물 : 베이킹소다, 식초 

  1. 베이킹소다, 식초 각 한 컵을 부어준 뒤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2. 표준코스나 세척코스를 눌러주면 끝이랍니다.

빨래를 하기 전 세탁기가 더럽다면 빨래를 아무리 해도 꿉꿉한 냄새가 나고 제대로 된 빨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세탁기 청소의 포인트는 잔여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세탁조 청소를 제일 먼저 해주셔야 하는데 위에 내용이 즉 세탁조 청소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 한 컵과 식초 한 컵을 섞어 팔팔 끓인 물을 부어준 뒤 표준코스나 세척 코스를 눌러주면 청소가 되는 원리입니다.
그리고 세탁조를 청소한 뒤 세제 통을 하나하나 분리해 솔로 닦아주면 세탁기 청소가 끝이 납니다. 빨래에서 나는 냄새를 방지하고 곰팡이를 막기 위해서는 최소 1년에 2번 정도는 청소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감-구독
꿀복이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