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 BEST 10

KoreanEnglishFrenchSpanishChinese (Simplified)Japanese
728x90
728x90

Description

날이 더워지는 요즘 땀을 많이 흘리고 에어컨 밑에서 일만 하시다 보면 일명 냉방병에 걸리는 등 특히 면역력이 떨어져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선 얼굴에서 표출이 되는데 안색이 좋지 못합니다. 또한 쾌변이 힘들어지고 감염병(감기, 대상포진 등)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특히나 피로감이 더해져 하루종일 컨디션이 저조한 상태에서 고생하게 됩니다. 이런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728x90

브로콜리

녹황색 채소 중에서 가장 자주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먹는 편인 채소입니다. 비타민C가 시금치 3배나 함유되어 항바이러스 면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브로콜리(Broccoli) 효능, 영양소 그리고 주의사항

양배추의 변종인 브로콜리는 제2차 세계대전 무렵 원산지인 이탈리아에서 유럽 각지로 퍼진 이후 우리나라에는 1960년대에 처음 들어왔다고 합니다. 비타민 C 함유량이 레몬의 약 2배로 피부 미

blog.pig2cow.com

시금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으로 시금치를 꼽는 것은 비타민 C 외에도 캠페롤, 케르세틴 등 항산화 성분이 잔뜩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C가 특히나 풍부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시금치에 든 영양소들은 열에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데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채소의 왕! 시금치 효능과 주의사항(spinach)

시금치는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는 녹황색 채소의 대표 식품으로 비타민 B, C,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해 허약체질이나 임산부, 어린이에게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

blog.pig2cow.com

마늘

마늘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을 올리는데 특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마늘은 꾸준하게 먹게 되면 전반적으로 건강이 개선됩니다.

728x90

양파

양파는 식욕 부진과 만성 피로의  개선 효과가 있고 면역력도 올려주기 때문에 여름철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꿀복이네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감귤류의 두 배가 넘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감염을 막으려면 비타민 C만큼 좋은것도 없습니다. 중간 크기 빨간 파프리카를 하나 먹으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 C의 169%를 공급할 수 있으며 초록색보다는 빨간색에 영양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가장 늦게 수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빨간 파프리카에는 초록 파프리카에 비해 비타민 C가 1.5배, 비타민 A가 8배, 베타카로틴은 11배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토마토는 라이코벤,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닭고기

닭고기에는 아연 함유량이 높은데 아연은 모든 세포에 필요하지만 특히 면역 세포의 기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병아리콩 같은 콩과 식물, 귀리 같은 통곡물에도 아연은 들어 있지만 닭고기 같은 동물성 식품으로 섭취할 때 몸에 흡수가 잘 됩니다. 닭고기 85g에는 아연 2.4mg이 들어 있으며 하루 필요한 총량은 여성 8mg, 남성 11mg입니다. 닭고기는 껍질을 벗겨 지방을 제거한 살코기를 먹는 게 좋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 유래 음식 추천 - 삼계탕(Gingseng Chicken Soup)

봄의 기운도 잠시 벌써 여름이 시작된 듯합니다. 제가 살던 곳은 어제(5.29.) 섭씨 31도까지 올라갔었는데 아이와 함께 바닷가를 가서 모래놀이를 즐겼답니다. 앞으로의 여름의 장기화를 우려하여

blog.pig2cow.com

생강

생강도 겨울철에 차로도 마실 정도로 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에 해당합니다. 여름철엔 더위를 피하기 냉방을 했다가 냉방병에 걸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럴 때 생강차로 만들어 마시게 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버섯

면역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하려면 백혈구 같은 면역계 세포를 지지할 글루타티온이 충분해야 합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원래 몸에서 자체 생산되지만 나이를 먹으면 양이 줄어듭니다. 이러한 영양분을 채우기 위해서는 쉽게 구하고 맛도 좋은 버섯을 먹으면 됩니다. 포르치니 버섯이나 양송이 등 흰 버섯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글루타티온 수치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SMALL

요구르트

감기에 걸렸을 때 요구르트를 먹어라. 들어보셨나요? 요구르트는 소화에만 좋은 게 아니라 감기에도 좋습니다. 발효 식품에 든 프로바이오틱스가 몸의 면역 반응을 지지하기 때문인데 요구르트에는 비타민 A, 칼슘, 아연, 칼륨, 그리고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면역력에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지나치게 혈당이 높은 음식도 삼가야 합니다. 고혈당 음식은 소화효소를 소모시키고 혈당 찌꺼기가 장까지 침투하게 만들어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조장해 장내 세균 숲의 균형을 무너뜨립니다.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야외활동을 통한 햇볕노출 그리고 소화효소가 풍부하고, 발효가 제대로 된 음식들을 규칙적으로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공감-구독
꿀복이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