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음식 BEST 7 선정(점심, 저녁 메뉴 추천 딱!)

KoreanEnglishFrenchSpanishChinese (Simplified)Japanese
728x90
728x90

비가 너무도 오지 않는 요즘입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비를 좋아하다 보니 비가 내렸으면 하는 데 날씨가 좋긴 좋으나 너무도 덥네요. ㅠㅠ 이 여름을 이겨낼 시원한 국물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그리고 직장인 점심 메뉴로 딱 맞은 여름 음식 베스트를 엄선해 보았습니다.

그럼 고우!!


첫 번째로 삼계탕.


앞서 포스팅했었죠? 복날의 대표적 보양식이기도 하고 땀이 많이 나는 요즘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몸에도 이롭습니다. 더구나 원기 회복, 혈액순환 그리고 면역력 향상 그리고 노화 방지 까자 높은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국물은 조금만~!
이열치열이 싫으신 분은 진하게 우려낸 닭 육수에 양념하여 초계탕을 만들어 새콤달콤한 맛의 향연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초계탕도 옛 궁중 연회에 올렸던 음식으로써 고급 요리로 칭한다.



두 번째로 냉국수

시원한 김치말이 국수, 냉면, 냉메밀국수 등등 시원한 냉국수 더운 여름냉면 한 그릇이면 끝!
더운 여름 뜨거운 음식이 싫다면 시원한 음식도 있다 바로 냉면이나 메밀 그리고 콩국수 같은 냉국수들... 더울 때 먹는 시원한 국수는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최고의 음식이 될 수도 있다.

세 번째로 수박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 수박. 커다란 수박 하나만 있으면 온 가족이 둘러앉아 여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신선하고 맛있는 수박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과즙이 많고 금방 먹을 수 있는 수박은 크기에 비해 무겁게 느껴진다. 그리고 수박은 꼭지부터 마르기 때문에 꼭지를 확인하는 것도 좋다.
아삭아삭 달콤한 수박, 맛도 맛이지만 영양도 풍부하다. 미국 ‘웹엠디 닷컴’에서 수박의 건강상 효능을 정리했다.
1. 풍부한 리코펜
리코펜은 암과 당뇨병의 위험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가 있다. 수박은 토마토보다 더 많은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
2. 건강한 심장
수박은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시트룰린은 혈액을 몸 전체로 이동시키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3. 관절 보호
수박은 베타크립토잔틴이라고 불리는 천연 색소를 가지고 있다. 이는 관절을 염증에서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4. 눈 건강
수박 한 조각만 먹어도 매일 필요한 비타민 A의 9~11%를 섭취할 수 있다. 
5. 수분 유지
몸의 모든 세포는 물을 필요로 한다. 조금만 부족해도 몸이 둔해질 수 있다. 과즙이 많은 수박은 92%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 수박을 먹으면 수분 유지를 도울 수 있다.
6. 피부 진정효과
수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A, B6, C는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유지시켜 준다.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는 수박팩이 효과가 있다
그밖에 디저트 대체, 근육통 예방 소화가 쉬운 이점이 있다. 수박을 화채로 먹는다면 그야말로 별미중의 별미!

네번째로 팥빙수


여름만 되면 얼죽아도 찾는다는 팥빙수 최근에는 커피빙수, 녹차빙수, 과일빙수, 와인빙수, 망고빙수 등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지만, 빙수 매니아들은 역시 빙수는 팥빙수가 최고라며 ‘팥’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 커피 값 못지 않게 비싼 팥빙수, 시원하고 단 맛이 일품이지만 영양까지 풍부하다면 일석이조일 터. 붉은 콩 ‘팥’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팥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식품으로 지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A,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 팥에는 인삼에 많은 사포닌 성분이 함유돼 있어 체내 수분 배출을 돕는다. 또 칼륨이 풍부해 염분 과다로 인한 부기를 빼는 데 좋으며 배변 활동도 도와 다이어트에 좋다. 살을 빼기 위해 먹으려면 팥 삶은 물을 보리차처럼 마시고 삶아서 그냥 밥 대신 먹으면 도움이 된다. 그밖에도 혈액순환을 도와 참으로 여름에 좋은 디저트 이다.

다섯번째로 물회

각종 약초와 채소 등 엄선된 수십여 가지 재료를 달여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 별미 고추장 소스 그리고 싱싱한 횟감을 비비고 먹으면 그만한 맛도 없다.콜라겐과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을 함유해 탄력 있고 탱탱한 고운 피부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또 체질보강, 보혈기능, 혈액순환, 변비 등의 치료에 효과적이라더군요. 이밖에도 항암 및 항종양 작용과 당뇨, 고혈압 개선작용과 숙취 해소에도 그만이라더군요.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물회가 여름 베스트 음식에 빠지면 안되겠죠??

여섯번째로 묵밥

다이어터 들에게 많이 알려진 도토리묵 요리중에서 여름하면 도토리 묵밥 아닐까 합니다. 다이어트 (저칼로리) 식품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으며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고 정화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도토리 가루는 지혈제로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기능을 개선 시키는 효능 까지 있으니 시원한 묵밥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이냉국

시원한 다시마 육수를 우려 시원하게 놔둔뒤 특유의 향긋한 냄새와 아삭한 식감으로 다양한 요리에 쓰이고있는 오이 깨소금 등등을 넣어 먹으면 상쾌함과 진한 육수의 조화가 일품이다.
오이는 풍부한 수분과 칼륨이 갈증 해소를 돋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주며,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과 피로회복 에도 탁월하다, 열량은 100g당 11kcal 로 체중 감량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참고로 오이를 손질 할때에는 생으로 먹을 때는 굵은 소금으로 겉 면을 문질러 씻은 뒤 물에 헹궈주면 쓴말이 없어진다, 꼭지 부분은 쓴맛이 강하고, 농약이 끝부분에 몰려있을 수 있으므로 제거 해주는것을 추천한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지만 개인적으로 미역을 넣어 먹는것도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SEE U NEXT!!

728x90
728x90

댓글